여행지의 지킴이 ~ 지하철 노선도!! 옛날 어르신들은 지하철 노선도 대신 나침반을 가지고 다녔다지..헐~~ 어떻게 나침반 하나로 세계를 누비고 다니셨는지.. 아무리 생각해도 깜깜하다~
현재... 전 세계 traveler들의 필수 아이템은 역쉬나 ~ 현지 지하철 노선도일 것이다.
이번 파리 여행에서도 빠질 수 없는 지하철 노선도에 대해 알아보자!! 명작동화에서 볼법한 파리의 모습 속에 의외로 지하철은 첨단식으로 잘 갖추어져 있다. 또한 편리하고 신속하게 운행되어 대단한 길치가 아닌 다음에는 길을 잃을 염려도 매우 적단다. (목적지 주소만 정확히 안다면 길찾기 정말 쉽다네요^^)
파리 역시 지하철은 가장 대중적임은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발달한 도시 중 하나이다. 총 13개의 노선으로 나뉘어 있으며 파리시는 1,2 존이 운행되고 일 드 프랑스는 3~8존이 운행된다.
또한, 재미난 것은 일반 지하철들과 다르게 프랑스 지하철 문은 자동이 아니라는 것이다. 즉, 수동으로 열어야 하며 버튼을 누르거나 손잡이를 돌려서 문을 열어야 한다. 이때 간혹 문이 열리지 않는 다면 당황하지 말고 비상단추를 이용하거나 옆문으로 내려야 한다는 것을 기억할것!
지하철 운행시간(한국과 비슷^^) 첫차: 5am 막차: 1am
구매형식(아래 형식으로 구매해야 저렴함) 까르네(Carnet) 10묶음 까뜨르 오랑쥬(Carte Orange)1주일, 1개월용=> 여권이 필요하므로 꼭 지참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