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여행도우미 하니입니다... ^___^
<I Left My Heart In San Francisco>라는 노래가 들리는 듯한 샌프란시스코의 명물 케이블카 입니다.
미국서부에서 가장 낭만적인 도시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 샌프란시스코인데요,
오늘은 한국에서 샌프란시스코로 가는 항공권의 가격비교와 숙박예약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한국 서울에서 미서부의 샌프란시스코까지 비행기로는 위의 지도에 표시된 것처럼
비행시간만 10시간~10시간반이 소요됩니다.
무엇보다도 샌프란시스코 항공권을 구입하는 가격이 궁금할텐데요,
아래는 네이버를 통해 하나투어로 검색한 항공권의 대략적인 가격입니다.
(비수기 가격 기준이며, 예약시기와 출발시기에 따라 수시로 변동됨)
저렴한 샌프란시스코 항공권은 대부분은 중국/대만/홍콩의 항공사 경유편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중국에서 출발한 비행기가 인천공항에서 직항하는 경우도 있고,
역으로 인천에서 출발해 중국의 홍콩이나 대만을 들렀다가 샌프란시스코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항공권을 구입하면서 무조건 저렴한 할인가격을 원한다면
이러한 중국이나 대만의 경유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샌프란시스코 항공권 예약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직항인데요,
아시아나와 대한항공의 직항편이 가장 가격이 비싼편이고,
요즘 많이 이용하시는 싱가폴 항공은 인천에서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는 직항편중에서 저렴합니다.
항공권 가격은 출도착시기는 물론 예약시기에 따라서도 가격이 많이 변하므로
더 이상 여기서 설명드리는 것은 큰 의미가 없는 것 같구요,
샌프란시스코 등의 미주 항공편을 이용하시는데 유용한 정보를 추가로 소개해드립니다.
위의 표는 대한항공을 기준으로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미주노선 등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마일리지표입니다.
꼭 국적기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인천공항에서 샌프란시스코로 직항하는 외국 항공사에도
한국 승무원이 반드시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미주 비행기 이용에 가장 유의하셔야 하는 부분이 수하물과 관련된 규정인데요,
액체 등의 반입금지 물품을 특별히 잘 지켜야 함은 물론이고,
위의 표에 나온 것처럼 탁송 수하물이나 기내 반입 수하물의
크기와 무게를 반드시 지켜야 하며, 초과시에는 반입이 불허되거나 추가 운임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샌프란시스코 여행준비에서 항공권을 예약했다면 그 다음은 샌프란시스코 숙소를 예약해야겠죠?
위의 지도는 대표적인 숙소 예약 사이트에서 샌프란시스코 숙소를 검색한 것입니다.
관광지답게 많은 호텔들이 다운타운과 금문교 가는 길을 따라서 있는데요,
샌프란시스코 숙소는 인기 관광지답게 호텔값이 비싼 것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호텔 투숙객에게도 하루 30~40불의 주차비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숙소 가격이 비싼 샌프란시스코에서 싸고 저렴하게 숙박하는 방법은?
바로 한인텔의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숙소를 인터넷 예약으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한인텔 샌프란시스코 숙소의 장점은 한국분 주인들로부터
샌프란시스코 여행과 관련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또 여러 여행객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도 있다는 점이겠지요~
위의 작은 지도에 표시된 것처럼 한인숙소는 다운타운과 금문교 방향에도 있지만,
다운타운 아래 데일리시티나 더 아래쪽의 공항근처의 샌브루노에도 있습니다.
이 들 숙소는 관광지에서 조금 떨어져있지만, 그래서 아주 저렴하고
전철이나 버스를 이용해서 주요 관광지를 다니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지도에는 없지만 와인산지로 유명한 북쪽 소노마와 남쪽 실리콘밸리의 산호세에도 있음)
위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한인텔 숙소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