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고의 관광지~ 바르셀로나.
유럽에서 그야말로 인기 절정의 관광지이자,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도시 중 하나이며, 박물관, 미술관, 극장, 궁전, 클럽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특히, 고대 역사적 장소로서의 인기여행지일 뿐 아니라, 오늘날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프로 축구 클럽 중 하나인, FC 바르셀로나가 이곳을 기반으로 하며, 여행 중 잊을 수 없는 열광의 축구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의 날씨
바르셀로나 도시는 신선하고 맑은 겨울과 심지어 화창하고 따뜻한 여름의 지중해 날씨를 자랑합니다. 여름에는 평균 기온이 24도이며, 겨울에는 평균 기온이 11도입니다. 여행하기 가장 좋은 기후는 5월~7월 사이랍니다.
바르셀로나에서 꼭 볼 곳.
• 사그라다 파밀리아
천재 건축가 가우디가 설계한 성당으로, 1882년부터 짓기 시작하여 아직 완성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200년은 더 걸릴 것이라고 합니다. 과거 스페인을 거쳐갔던 고딕/무어/바로크 의 건축양식이 담겨있고, 한편 옥수수모양의 첨탑은 외계에서나 볼법한 너무나 창조적인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 구엘 공원
가우디가 만든 공원입니다. 자신의 후원자의 이름 '구엘'을 본따 만든 공원으로 지중해가 내려다 보이는 언덕에 미래 전원도시를 만들고자 해서 지어진 공원이라고 하네요. 유럽정원 스타일과는 또다른 구불구불한 길과 형형색색 모자이크로 색다른 매력을 줍니다. 주변에는 저렴한 식당도 많습니다.
• 카사 밀라
가우디의 걸작이자 개인주택인 아파트로 그 울퉁불퉁한 모양이 현대의 시점에서 볼때조차 창의성을 따를 수 없을 정도입니다. 미로와 피카소도 가우디의 영향을 받았다고 하며, 스타워즈의 병사의 복장도 이 카사 밀라 의 굴뚝이 영감을 주었다고 합니다.
바르셀로나에서 꼭 먹어보자!!
• 빠에아
스페인은 유럽의 남미로 화끈하고 정열적인 국민성이 음식에도 잘 녹아 있어, 아시아의 남미로 불리는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답니다. 빠에아는 우리나라로 치면 철판볶음밥인데, 오징어, 새우 등의 해산물과 닭고기 야채 등을 넣은 후, 샤프란이라는 향신료를 넣어서 볶아주는 스페인 국민음식입니다.
• 하몽
스페인의 대표음식으로, 소금에 절인 돼지고기 뒷다리입니다. 스페인의 레스토랑에 주렁주렁 달린 모습을 자주 볼수 있습니다.

하몽은 특히, 생으로 얇게 썰어서 메론과 함께 먹는 것이 특색이며, 와인의 좋은 마리아쥬로 꼽힌답니다.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둘의 맛이 가히 일품이라고 하네요.
바르셀로나의 자랑~~ FC바르셀로나
스페인리그 1부인 프리메라디비전(Primera Division)에 소속된 프로축구클럽으로, 1899년 창단하였다. 연고지는 바르셀로나주(州) 바르셀로나입니다. 공식 클럽명은 F.C.바르셀로나이고, 팀의 애칭은 카탈로냐어로 진홍색과 푸른색이라는 뜻의 로스블라우그라나(Los Blaugrana) 또는 카탈로냐사람이라는 뜻의 카탈라네스(Catalanes)입니다.
에스파냐 축구를 대표하는 전통의 명문클럽으로,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스페인리그에서 번갈아가며 우승을 차지하여 '스페인의 거함'이라고 불립니다. 1950년대, 1960년대에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무적함대로 불리며 뛰어난 활약을 하였으며 1980년대에는 다소 저조하였다가 1990~1991년 시즌부터 4년 연속, 1997~1998년부터 2년 연속으로 우승하는 등 1990년대 이후 다시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스페인리그에서 16회 우승하여 레알 마드리드의 27회에 이어 2번째 최다우승기록을 보유하고 있고 준우승도 19회나 하였습니다. 그밖에 FA컵에서 20회 우승하였습니다. 스페인대표팀과 네덜란드 대표팀 선수 등 많은 유명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레알 마드리드와 경기를 벌일 때는 10만 여명의 관중이 모여들 정도로 인기가 아주 높습니다.
1999~2000년 시즌에 19승 7무 12패로 데포르티보 라코루냐(Deportivo La Coruña)에 이어 2위를 차지하였고,홈구장은 98000명 수용규모의 캄프노우(Camp Nou)입니다.